현존의 깨달음

모든 변화와 창조의 배후에 있는 진정한 비밀

한아타 2022. 1. 31.

모든 변화와 창조의 배후에 있는 진정한 비밀

 

* 별들 사이의 중력의 차이를 평형화 하려는 움직임은 별들 사이의 재배치와 균일화, 일정 수준의 변화를 가져온다.

 

* 거의 모든 종류의 자연 현상은 자연의 평형화 하려는 즉각적인 움직임에 의해서 생긴다.

 

기압의 차이, 밀도의 차이, 비중의 차이, 에너지의 차이... 이 모든 차이를 평형화 하려는 움직임이 기후의 변화와 자연내의 물질의 변화를 가져온다. 심지어, 단순한 에너지의 발산 그 자체도 에너지가 강한 것에서 상대적으로 에너지가 약한 곳으로의 에너지의 이동, 즉 에너지의 평형화 현상이 일어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 인간의 모든 물리적인 창조활동 (건축, 예술창작, 다이어트, 요리, 정치적 혁명 등)은 우주와 자연계에 존재하는 평형화 하려는 현상을 이용하는 것이다.

 

 

 

평형성의 원리

 

이와 같은 우주의 평형화 되고 균등화 되려는 자연스런 움직임을 "평형성의 원리"라고 부르는 것이다.

 

창조 활동의 진정한 본질은 바로 이러한 우주내에 존재하는 평형화 하려는 본연의 움직임과 특성들을 닮아가는 데 있다.

 

예를 들어, 남들과의 능력의 차이로 인해서 스스로 열등감에 파묻혀 산다면, 그것은 이미 존재하는 차이에 그대로 머무르는 것이며 자신을 그 상태에 방치하는 것이다.

 

변화의 방법은 어렵다고 생각 될 수 있지만, 의외로 간단하다. 나와 다른 사람 사이에 "차이"가 존재 한다는 그 "생각"자체를 놓아 주면 된다. 그 때 평형성의 원리는 작동하기 시작 한다. 흔히들 이것을 '허용'이나 '내려놓음'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말은 간단하지만, 보통 사람들에게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의 의식적인 부면은 가장 인상적인 부분인 고통을 겪고 현실을 직시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댓글

자동 창 열기

자동 창 열기

작가 한아타의 세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