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의 깨달음

에너지 보존의 법칙

한아타 2022. 1. 25.

에너지보존의 법칙

 

과학에서 변할 수 없는 불변의 법칙으로 확인한 물리 법칙들이 있다. 관성의 법칙이나 질량보존의 법칙과 같은 것들이 그런 것들이다. 그런 법칙들 가운데 우리가 검토하고 있는 내적인 자아를 깨닫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법칙 한 가지가 있다. 물론, 모든 물리법칙이 기적 창조와 모순되지 않지만, 이제 내가 언급하려고 하는 것은 에너지 보존의 법칙 이다.

 

 

 

에너지는 고갈되는 것이 아니다.

 

이 법칙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마 당신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당신이 나무를 태운다고 할 경우, 나무의 형태로 존재했던 에너지는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일정량의 빛 에너지와 열에너지, 그리고 소리에너지가 된다. 그리고 그 외의 것은 탄소덩어리(재)의 형태로 남는다. 에너지는 어떠한 경우에도 사라지지 않고 존재한다. 이것이 바로 에너지 보존의 법칙인 것이다.

 

당신 주위를 채우고 있는 것 모두가 바로 에너지이다. 물질은 단지 에너지의 한 형태 일 뿐이다. 근래 들어, 과학자들은 우주의 많은 부분을 채우고 있는 어두운 부분에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연구된 결과에 의하면, 이미 물질화한 눈에 보이는 가시적 물질의 몇 배나 되는 에너지가 그 공간을 채우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과학자들은 이 부분을 암흑물질 로 명명하였다. 과학계에서 알려진 바에 의하면, 적어도 우주 내에는 75% 이상의 것이 눈에 보이지 않는 에너지 형태로 존재한다. 그렇다. 우주에 뻗쳐 있는 에너지는 결코 고갈되지 않는다.

 

 

댓글

자동 창 열기

자동 창 열기

작가 한아타의 세상보기